본문 바로가기

학교 방문

인하대학교

 

 

                                ♣ 仁荷大學校 ♣


 인하대학교는 인천광역시 남구 용현동에 위치하고 있다.

 1952년 하와이교포 이주 50주년 기념사업으로 낙후된 한국의 공업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당시 이승만대통령의 발의로 출범하였다.

 1954년 4월24일에는 단과대학인 [인하공과대학]이 설립되었다가 1971년 12월에 문교부에서 4년제 종합대학교로 인가를 받아 승격되었다.

 1996년에는 ‘인하대학병원’을 개원하여 ‘길병원’과 더불어 인천시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에는 사립대학교로는 [인하대학교]가 유일하고 시립대학교에서 국립대학교로 바뀐 [인천대학교]와 [경인교육대학교]가 있다.

 

 [인하대학교]는 현재 문과대학, 공과대학, 의과대학 등 3개 계열대학에 20개 학부가 설치되어 있고 대학교 외에도 [인하대학교대학원]에는 석사학위 50개 학과와 박사과정 45개 학과가 편성되어있다.

 지금까지 13만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2만 명이 재학 중이다.

  인하대학교 재단에는 이공계 육성을 위한 [인하전문대학]과 항공기 산업의 발전을 위한 인재를 양성하는 [정석항공]이 있으며 인하대학교 [부속중학교]와 [고등학교]가 있다.

 큰아들은 [인하대학교 부속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친정조카가 [인하전문대학]에 재학 중이다.


 내가 [방송대학교]에 재학 중 협력학교로 선정된 [인하대학교] 강의실에서 중간고사와 기말시험을 치른 적이 있다.

 [인하대학교] 건물 안에는 인공연못과 정자가 있어서 학생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부담 없이 쉬다가 돌아갈 수 있다. 후문 앞에는 ‘문화의 거리’가 조성되어 있다.


 지난 7월 26일 서울 경기지방과 강원지방에 백 년만의 폭우가 내렸다.

 [인하대학교] 발명동아리 ‘아이디어뱅크’ 소속 대학생들이 강원도 상천초등학교에서 과학봉사활동을 하다 춘천의 산사태로 펜션이 무너지는 바람에 10명이 사망하고 다수가 부상하는 안타까운 사건이 일어났다.

 인하대학교 측에서는 본교에 빈소를 마련하고 학생들이 추모를 했고,  8월1일 오전9시 모교에서 學校葬으로 장례를 치르고 ‘명예로운 仁荷人’ 증서를 수여했다.


   안타까운 사고로 사망한  젊은이들의 명복을 빕니다.

               

               友瑛. 2011. August. 1